안녕하세요. 블로그 꼴찌닷컴의 생각하는 꼴찌입니다.

꼴찌는 문정동에 위치한 강남창업센터에서 방송 프로그램 제작 및 중소기업 홍보 동영상 제작 등 영상 콘텐츠를 생산 유통하는 소셜 홍보마케팅 회사를 설립했습니다. 사업자 등록을 하고 일을 시작한 지 한 달이 되는 날이네요.  

가든파이브 툴관 5층에는 약 500 업체의 청년창업가들이 참신한 아이템과 열정으로 사업에 임하고 있습니다. 아직 사업 기획단계인 업체도 있고, 시제품 상품화가 완료되어 판매를 하는 업체도 있습니다. 그런데, 이들 청년창업가들의 공통된 어려움 중 하나가 자신의 기업 홍보였습니다. 







ⓒ생각하는 꼴찌의 미디어 놀이터 -<꼴찌닷컴>

학창시절 별명이 신의 혓바닥

오늘 소개해 드릴 청년창업가는 SBS 공채 개그맨 출신으로 행사 교양 프로그램 리포터를 거쳐 현재는 행사기획 및 이벤트 솔루션 회사 노리터 엔터테인먼트를 운영하고 있는 조찬우 대표입니다. 유쾌한 생김새와 학창시절부터 보물처럼 간직한 화려한 입담은 그가 가진 국보급 무기와도 같은데요. 워낙 사람들을 웃기고 진행을 잘해 신의 혓바닥이라는 별명을 얻었을 정도랍니다.

조찬우 대표가 오픈을 준비하고 있는 자사 홈페이지에 올릴 프로필 사진을 찍어달라는 부탁을 받았습니다. 사진 전공자도 아니고 민폐만 끼칠 것 같아 거절하려고 했는데, 언젠가는 조찬우 대표의 화려한 입담 덕을 볼 일이 있을 것 같기도 해서, 제가 할 줄 아는데까지만 돕자는 마음으로 프로필 사진을 촬영했습니다.

행사 MC부터 기획 및 솔루션까지!

노리터 엔터테인먼트는 대학교 축제, 마을 축제 등을 기획하고 행사를 진행하는 이벤트 회사라고 합니다. 조찬우대표가 창업을 하게 된 계기는 2005년도 공채 8기 개그맨으로 활동했고, KBS에서는 교양프로 리포터로도 활동하며 열심히 방송에 임했지만, 프로그램이 폐지될 때마다 갈 곳이 없어지는 경우가 생겼다고 합니다. 필드에서 선수 생활을 오래 한 감독이 지휘를 잘 하듯이 10년 가까이 해 온 방송 경력을 바탕으로 행사 진행 및 이벤트를 기획하는 회사를 차리게 되었다고 전했습니다.  

사진출처 : 조찬우 대표 페이스북

'가끔 내 자신이 멋있어 보일때가 있다.
무대에 올랐을때 마이크를 쥐고있을때 가장 행복하다.
eng 카메라가 주지 못하는 행복한 느낌..
사람들과 같은 느낌을 공유하고 있다는 동질감..
플레이어와 감독의 역활을 구분하라고 많은 선배들은
조언해 주신다.. 하지만 난 2개다 잘 해낼 수 있다고 생각한다.
좋은 플레이어가 좋은 감독이 될 수 있다는 나만의 철학..^*^
오늘도 noleeter 엔터테인먼트는 하루하루 성장하고 있다.'

                                                    
- 조찬우 대표 페이스북에서 발췌


마이크를 잡을 때가 제일 신난다!

지난 12월에는 송년회 모임 행사 진행으로 바쁜 나날을 보냈다는 조찬우씨는 마이크를 잡을 때가 제일 신난다고 하더군요. 이제 행사가 줄어드는 시즌이라 걱정이 생겼지만, 그는 "주례없는 웨딩, 각본없는 프로포즈, 다시 태어나는 돌잔치!" 라는 구호를 외치며 웨딩 및 돌잔치 이벤트까지 기획중이라고 합니다.

도전하는 창업가! 노력하는 CEO!
 
노리터 엔터테인먼트의 조찬우 대표는 국제적인 행사의 MC까지도 자신의 회사에서 맡고 싶다는 당찬 포부를 밝혔습니다. 현재 통역사들과 협업을 하기로 협약이 되었다고 했고, 동료 개그맨들과 행사 진행시 다양한 기획과 이벤트로 행사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노력중이라고 합니다.





그는 청년창업가임에 동시에 창업지도사의 자격도 가지고 있습니다. 지난 해 강남창업센터에서 몇 주간 진행된 창업지도사 과정을 수료하고 시험에 합격, 도전하는 창업가임과 동시에 항상 노력하는 CEO 입니다. 20 여분 정도 인터뷰를 나누면서 그의 열정을 충분히 느낄 수 있었습니다.

유명 개그맨이 설립한 엔터테인먼트 회사도 많습니다. 자본과 시스템이 갖춰져있는 회사와 비교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조찬우 대표의 열정과 사람을 배려하는 진심이 통한다면 그가 준비하는 모든 일들이 많은 사람들에게 호평을 얻을 수 있으리라 확신합니다. 

신이 선물한 혓바닥을 간직한 조찬우! 

당신을 응원합니다!!! 

당신을 응원합니다! 청년창업가 관련글

2011/12/24 - 공포영화 특수분장사에서 청년 창업가로 변신한 Sweet humming 박나윤 씨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