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정 가득한 꼴찌들의 미디어 놀이터

여기는 꼴찌닷컴입니다.

 

 

느린 것은 창피한 일이 아니다! 꼴찌만세!!!

 

위 배너를 클릭하시면 꼴찌만세 페이스북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안녕하세요! 꼴찌닷컴의 생각하는 꼴찌입니다.

 

7월 25일 개봉한 영화 중 <터보>라는 영화가 있습니다. 영화 홍보를 하기 위한, 또는 리뷰를 하기 위해 작성하는 글은 아닙니다. 이 영화에 등장하는 달팽이 캐릭터때문인데요^^ 사실, 생각하는 꼴찌는 달팽이를 캐릭터로 만들어야겠다는 계획을 오래전부터 하고 있었습니다. 그 이유는 작년에 블로그 꼴찌닷컴을 통해 밝힌 적 있습니다. 

 

관련글 

2012/11/01 - [꼴찌닷컴 Ver.2/kkolzzipinion] - 꼴찌닷컴, 느리지만 열정적인 사람들의 놀이터가 되고 싶습니다

 

 

 

 

 

 

서울시에서 진행하고 있는 청년창업프로젝트가 있습니다. 꼴찌는 블로그 꼴찌닷컴을 플랫폼으로 하는 영상콘텐츠를 제작하는 아이템으로 3기에 합격해서 창업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작년에는 4기 콘텐츠 그룹의 멘토 역할을 했었죠. 

 

4기 콘텐츠 그룹에는 정말 실력있는 콘텐츠 제작가들이 많았습니다. 그 중 일러스트레이션 작가 이홍기 님께서 바로 위의 이미지를 선물로 주셨습니다. 관련글에도 명시했지만, 달팽이가 아무 행동을 하지 않는 것 같아 보여도 더듬이를 세워서 끊임없이 뭔가를 찾고 움직인다는 의미를 전달했더니, 

 

이홍기 대표님은 달팽이가 느리지만 세계적으로 뻗어 나가시길 바란다면서 내셔널지오그라피의 메인 디자인을 응용해서 민달팽이가 문을 통과하는 내용이라며 디자인을 해주셨죠. 꼴찌가 콘텐츠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바로 '느낌'이기 때문에 이홍기 작가님께 느낌표를 추가해도 되는지 허락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예전에 함께 작업했던 꿈꾸는 꼴찌님께서 느낌표를 추가로 디자인했습니다.   

 

 

느낌표에 와이파이 모양을 디자인해서 콘텐츠를 널리 알리겠다는 제 아이디어였습니다. 꼴찌닷컴 도메인에도 느낌표를 넣는 이유가 바로 제가 '느낌'을 소중히 하기 때문입니다. 이 캐릭터에 대한 저작권이

이홍기 대표님께 있었고, 내셔널지오그라피의 디자인을 응용했다는 점이 항상 맘에 걸렸습니다.

 

꼴찌는 영상디자인을 전공했습니다. 영상으로 이야기를 전달하는 트레이닝은 오랜 시간 연습해왔고, 현재도 진행형인데요. 생각을 그림으로 표현하는 일에는 유치원생 수준입니다. 그런데, 우연히 귀인을 만나게 됐습니다. 상상하는 꼴찌님입니다.

 

 

 

 

상상하는 꼴찌님은 디자인을 전공하거나 디자인 업체에서 일한 경험이 전혀 없었습니다. 하지만, 그녀의 포트폴리오에는 생각하는 꼴찌의 뇌를 말랑말랑하게 만드는 창의적인 일러스트 작품이 있었습니다. 생각을 그림으로 표현하지 못하는 저는 부러울 따름이었습니다.

 

 상상하는 꼴찌님은 열악한 조건에서도 꼴찌닷컴 콘텐츠에 도움을 주시기로 했고, 지난 3개월 동안 꼴찌닷컴에 그림과 낙서 / 싱어송라이터 스토리 영상 타이틀 / 생각하는 꼴찌 캐릭터 등 일당 백의 역할을 해주셨습니다.

 

이 글을 빌어 다시 한 번 감사의 뜻을 전합니다.

 

 

 

생각하는 꼴찌의 생각과 상상하는 꼴찌의 상상으로 만들어진 캐릭터! 별을 품은 달팽이를 소개합니다.

 

 

 

 

 

별을 품은 달팽이는 세상의 꼴찌들을 대표하는 캐릭터로 만들기 위해 제가 운영하는 HnH Media 에서 오랜시간 기획한 캐릭터입니다. 이 캐릭터에도 느낌표가 들어있죠? ㅎㅎ 더듬이를 느낌표로 디자인했습니다. 꿈을 향해 더딘 걸음을 하는 달팽이, 별을 품은 달팽이입니다.

 

느리지만 포기하지 않는 열정으로 살아가는 저를 비롯한 모든 꼴찌들을 대표하기도 합니다.

 

꼴찌닷컴 누적 방문자 100만명 돌파한 시점에서 공개합니다. 사실 터보 영화 덕분에 더 늦게 공표했다가는 또 비아냥거리고 남말하기 좋아하는 사람들로부터 따라서 만들었다는 꼬리표가 붙을 것 같아서 100만명 돌파 기념으로 세상과 빛을 만나게 하는 바입니다. 

 

따라서, 별을 품은 달팽이! 별품달의 생일은 2013년 7월 25일이 되겠네요. 저작권은 꼴찌닷컴에 있으며 저작권 등록도 방금 전 마쳤습니다. 그러니 함부로 도용했다가는 큰일나겠죠? 앞으로 꼴찌닷컴을 통해 자주 출연할 별품달 많이 사랑해주세요. 

 

 

 

꼴찌닷컴의 슬로건! 

 

열정 가득한 꼴찌가 좋다!

느린 것은 창피한 일이 아닙니다. 포기하는 것이 창피한 일입니다. 

 

세상의 꼴찌들과 함께 만들고 싶은 미디어 플랫폼 꼴찌닷컴!

세상의 꼴찌들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콘텐츠를 함께 만들고 함께 놀이터에서 놀아 봅시다! 

자신이 잘 할 수 있는 능력! 꼴찌들에게도 누구나 한 가지씩은 능력이 있습니다.

그 능력을 즐기면서 살아 봅시다 

 

오늘도 고맙습니다!!

 

 

 

블로그 꼴찌닷컴은 제 C-2013-009981 호 편집 저작물 > 뉴스레터/ 웹진 으로 저작권 등록되었으며, 저작권법에 의해 본문의 글을 무단복제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생각하는 꼴찌의 또 다른 콘텐츠 플랫폼


- 꼴찌 페이스북 (개인계정)                                      : http://www.facebook.com/kkolzzi

- 꼴찌만세 페이스북 페이지                                     : http://www.facebook.com/kkolzzipage\

- 꼴찌닷컴 유투브 채널                                           : http://www.youtube.com/kkolzzi

- 꼴찌닷컴 팟캐스트 채널                                        : http://www.kkolzzi.iblug.com 

- 꼴찌닷컴 트위터                                                  : http://www.twitter.com/kkolzzi 

 

신고


 

티스토리 툴바